산부인과 재치료 필요할까요?
며칠 전에 산부인과 약 다 먹고 재검받았는데 또 균 검출이라 치료받으라고 문자왔어요 이거 가야돼요? 말아야 돼요? 지금 먹는 약도 많고(정신과,감기,귀) 지난 번에 산부인과 약에 설사가 들어있어서 고생한 적 있어서 가기 싫은데....ㅜㅜ
며칠 전에 산부인과 약 다 먹고 재검받았는데 또 균 검출이라 치료받으라고 문자왔어요 이거 가야돼요? 말아야 돼요? 지금 먹는 약도 많고(정신과,감기,귀) 지난 번에 산부인과 약에 설사가 들어있어서 고생한 적 있어서 가기 싫은데....ㅜ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정말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아요. 여러 약을 복용 중이시고 이전에 산부인과 약으로 설사를 경험하셔서 재치료를 받기 꺼려지는 마음이 충분히 이해됩니다.
균 검출이 확인되었다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균 감염이 치료되지 않으면 증상이 악화되거나 다른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다만, 현재 여러 약을 복용 중이시고 이전에 부작용을 경험하셨다면, 산부인과 의사에게 이 상황을 정확히 알려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복용 중인 약물 목록을 가지고 가셔서 약물 상호작용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전에 경험한 설사 부작용에 대해서도 말씀드리세요.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황에 맞게 약물을 조정하거나 부작용을 줄일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설사를 덜 유발하는 다른 종류의 항생제를 처방하거나, 복용 방법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건강 문제는 미루기보다는 적절한 시기에 치료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요. 불편함이 있더라도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간지럽지도않고 사는데 아무 변화도느끼지못했고 가끔 좋지않은 냄새만 났는데 산부인과검사를 갔는데 질 염증이심해서 치료가 필요할정도라며 검사를 받고 약처방을받고 결과를 기다리고있어요 질염이 아무증상도없는데 심할 수가 있나요? 냉이 많이나오거나 이상이있던것도아닌데

오른쪽 소음순이 간지럽기 시작해서 소독후 피부 질환 연고를 바르고 잠들었는데 오늘 확인하니까 부어올라있네요 산부인과 꼭 가야겠죠...?

산부인과를 가야할까요 어딜가야 할까요 ㅠㅠ 생리를 총 7일 했습니다 생리통도 심한편은 아닌데 계속 배랑 등 허리 공발에 한번씩 찡하고 찌르는 듯한 통증이 있었습니다 오른쪽 하복부를 누르면 통증이 있구요 계속 통증이 있는건 아닌데 갑자기 한번씩 찡하게 통증이 와서 아파요 평평하게 눕거나 하면 양쪽 하복부가 찌르르하게 아플때가 있습니다 아플때는 배 전체가 아프다고 느끼는데 막상 눌러보면 오른쪽 하복부만 누르면 아파요 생리를 길게 하는걸 봐서는 산부인과를 가야 하나 하는데 또 며칠전에 왼쪽 배꼽옆에 아팠어서 어딜가는게 좋을지 모르겠어요 ㅠㅠ 눌렀다 땔때 아픈게 아니라 걍 누르면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