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뇨의학과 관련 질문입니다.
소변검사를 했는데 모두다 음성인데 전립선염으로 요도구멍이 붉어지고 따갑고 요도분비물이 나오고 고환이 부을 수 있나요
소변검사를 했는데 모두다 음성인데 전립선염으로 요도구멍이 붉어지고 따갑고 요도분비물이 나오고 고환이 부을 수 있나요
네, 전립선염이 있을 경우 소변검사에서 음성 결과가 나왔다 하더라도 요도구멍의 발적, 따가움, 요도분비물, 고환의 부종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은 전립선의 염증으로 인해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회음부 압박감, 통증, 배뇨곤란, 빈뇨, 소변이 탁해짐 등을 포함할 수 있어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비뇨의학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검사 결과 위음성으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반복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으며, 유사한 증상을 유발하는 다른 질환들을 배제하기 위해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걱정되신다면 비뇨의학과 진료 시 비용이 크게 들지 않는 선에서 필요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상담을 하시는 것을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대 남성이고, 세균성 전립선염 진단받은 후 처음엔 항생제 복용약 치료로 균은 제거됬는데, 이후 증상이 있고 소변에서 염증이 검출되서 3일동안 수액+정맥주사형 항생제로(복용약X) 치료 후 1주일간 항생제 복용했습니다. 상태가 좋아지는거 같기도 했지만 아직도 약간 특히 발열감이랑 당기는 느낌같은게 있긴 하지만, 내원중인 병원에서 이제 항생제 치료를 더 하는거보단 몸관리를 하면서 지내면 염증이 가라앉을 거다 했고, 항생제 없이 소염진통제와 소변이 원활해지는 약만 4일 전에 처방받고 왔습니다. 근데 여태 전립선에 자극이 가니 자제하라 했는데 항생제 치료 도중인 1-2주 정도는 안했는데 어제 자위행위를 했더니 증상이 다시 나타났고, 빈뇨나 그런건 없는데 발열감이랑 그런게 좀 있습니다 염증이 남아있다보니 자극받아서 잠시 증상이 나타난 느낌인데, 다시 내원을 해야되나 고민됩니다. 일단은 휴식 취하면서 있는데, 내원 예약을 잡을까요?
만18세 남학생입니다. 음경 피부색깔이 검게 변색되어 있습니다. 언제부터 그랬는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한참전부터 그런것 같습니다 아프거나 불편한 증상은 없습니다. 원인이 무엇이고 치료가 필요할까요?
갑자기 오줌에 피가 섞여서 나와요. 방광염인거 같은데 제가 약을 못먹어서 약을 안먹고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