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일어나서 배와 항문 불편함, 변이 마려워서 그런 건가요?
새벽에 일어났는데요. 1시간 뒤면 학교 가야하는데요. 배와 항문이 너무 불편함이 강힙니다. 왜그러는 건가요 변이 마려워서 그런 건가요?
새벽에 일어났는데요. 1시간 뒤면 학교 가야하는데요. 배와 항문이 너무 불편함이 강힙니다. 왜그러는 건가요 변이 마려워서 그런 건가요?
새벽에 배와 항문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것은 장이 활동을 시작하면서 변의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일 수 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활동을 시작하면 장운동이 활발해지면서 배변 욕구가 생기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하지만 변을 본 후에도 불편함이 지속된다면, 소화불량, 과민성 대장증후군, 스트레스성 장염 등 다른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증상이 심하거나 장시간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학교에 가기 전에 화장실을 이용해보시고, 증상이 계속되면 병원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또한, 스트레스나 긴장 등으로 인해 위장관 기능이 떨어져 소화불량이 생길 수 있으니, 평소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유제품, 밀가루, 자극적 음식, 탄산, 설탕, 설탕 대체제 등 장에서 가스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음식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새벽에 일어났는데요. 1시간 뒤면 학교 가야하는데요. 배와 항문이 너무 불편함이 강합니다. 변이 마려워서 그런건가 싶어서 화장실에서 기다려봤지만 변은 나오지 않고 불편함만 강합니다. 변이 아닐까요?? 항문에 덩어리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그냥 압박감이 있습니다.
어제 누웠는데 갑자기 배가 아프진 않는데 항문이 묵직하고 뭔가 똥이 마려운 것 같고 항문쪽에 변이 있는 것 같고 그랬어요 변비는 아니고 그런 적은 처음인데 자고일어나니 괜찮긴 한데 제가 방광염을 걸려서 최근에 자꾸 항문? 소변이 마렵나 안 마렵나 힘도 주기도 했고 항문이 찢어지기도 했는데 치질이라기엔 불편함이나 튀어나온 증상도 없어서요 지금도 그러는데 배가 묵직한 건지 항문에 변이 있는 느낌이 묵직해서 착각하는 건지 모르겠내요ㅠ 지금은 예민해서 그런 지 의자에 앉아도 그 묵직한 느낌이 나고그래요
변이 마려운 건지 모르겠어요. 압박감이 없고 배도 안 아프고 항문에서 변 덩어리도 안 느껴져요. 그런데 배가 불편해요 항문에선 방귀가 나올 듯한 느낌이 들어요. 그런 느낌이 들 때마다 화장실을 가면 변이 나오다 점액질이 나오는 경우가 많아서 지금 현재 항문에서 변이 나올려는 초반 느낌이 드는데 변이 마려운 건지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