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경안한 고2입니다 이거 감돈포경인가요?
발기하면 귀두까지 포피가 벗겨지고 발기가 끝난 후가 되면은 포피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발기 끝난 후면 손으로 포피를 올립니다. 딱히 이거 때문에 아픈적은 없었습니다. 감돈 포경이면 괴사 그런게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해서 질문올려봅니다.
발기하면 귀두까지 포피가 벗겨지고 발기가 끝난 후가 되면은 포피가 다시 돌아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발기 끝난 후면 손으로 포피를 올립니다. 딱히 이거 때문에 아픈적은 없었습니다. 감돈 포경이면 괴사 그런게 일어날 수도 있다고 해서 질문올려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남성의 성기는 포피라는 피부로 덮여 있는데 이 상태를 포경이라 하는데요. 그리고 이 포피를 제거하는 수술이 포경수술이에요. 선천적으로 포피와 귀두의 일부분은 유착돼 있는데, 음경의 성장에 따라 자연적으로 조금씩 분리돼 자연포경이 되기도 해요. 발기를 해도 귀두 포피가 전혀 젖혀지지 않는 진성포경, 포피가 젖혀진 뒤 다시 되돌아오지 않는 감돈포경, 귀두와 포피에 염증이 재발되는 귀두포피염 등은 반드시 수술을 해주어야 한다고 하나 글로써 현재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확인이 어렵고 무료상담은 진료가 아니기에 수술여부에 대하여 확답을 드릴 순 없으므로 가까운 비뇨의학과의 대면진료를 통해 상담받아 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원래 자연포경인데 포피를 까도 피안통하는느낌 전혀없고 아프지도 않아서 까고다녔더니 포피가 조금 부었는데 심하진 않는데 찾아보니까 감돈포경증상이라는데 이정도면 감돈포경인가요?그리고 까고다니면 안되나요? 아프진 않아요
평소에는 포피가 덮여있고 발기 시에도 덮여있습니다 발기 상태에서 포피를 억지로 젖히려 하면 일정 부분까지 젖혀지긴 하나 완전히 젖혀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발기 전에 포피를 완전히 젖히고 발기 시 피가 나거나 하지는 않지만 약간 조이는 느낌이 납니다. 그 상태에서 발기가 풀리면 다시 덮이진 않고 젖혀있는 상태 그대로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감돈포경이 맞을까요? 맞다면, 포경 수술을 반드시 해야 할까요? 또한, 관계나 자위 시 발기 전에 완전히 젖히고 하는 것과 그냥 덮여있는 상태에서 하는 것 중 어떤 방법이 더 나은지 궁금합니다.
제가 감돈포경이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항상 발기가 되어도 껍질이 벗겨진적이 없어 중학생때 평상시 상태에서 억지로 깠었는데 돌아오지않아 병원가서 직접 내렸던 경험이 있는데요, 그러고나서 지금까진 억지로 깔려고 하지도 않고 있습니다. 물 수압을 조절하여 최대한 깨끗하게 씻고도 있습니다. 지금 전 감돈포경이 맞을까요? 포경수술이 필수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