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립선염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비세균성 전립선염의 경우 적절한 성생활은 전립선염의 증상을 완화하고 치료를 촉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주치의와 상담하여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세균성 전립선염은 급성보다는 만성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성 전립선염은 전립선에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 배뇨 장애, 성기능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인데요, 고환 통증도 만성 전립선염 증상 중 하나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비세균성 전립선염은 세균이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항생제로 치료하기 어려우며, 약물 치료와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완치가 어려운 경우도 있지만, 적절한 관리와 치료를 통해 증상을 완화하고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재발 가능성은 있지만, 모든 경우에 재발하는 것은 아닙니다. 전립선염은 재발 가능성도 있는 점 참고해주세요. 생활 습관, 스트레스 관리, 식습관 등이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건강한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 음식이나 생활 습관을 피하고,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치의와의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치료 및 관리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