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는 38세 남자로, 이전에 족부의 급성 통증(아마 통풍 급성발작일듯 합니다)이 2차례정도 있어 NSAID 복용하였고,
최근 축구한 후에 다음날 심한 통증 발생하여 검사한결과 요산수치 7.8로 통풍 진단받고 현재 페북소스탯과 생활요법 중입니다.
현재는 다시 통증 사라진 상태인데, 축구를 다시 해도 괜찮을지 궁금하여 질문드립니다.
조금 격한 운동이 통풍 급성 발작의 하이리스크 팩터일지, 아니면 현재처럼 약먹고 식사조절하면서 해도 좋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빠르게 낫고 싶다면?
집에서 5분 만에진료받을 수 있어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29
통풍 진단을 받으신 후 축구와 같은 격한 운동은 급성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축구는 관절에 상당한 부담을 주는 고강도의 운동으로, 요산 수치가 7.8로 높은 상태에서는 더욱 주의가 필요합니다. 현재 통증이 사라졌다고 하시더라도, 통풍 발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무리한 운동은 피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페브릭정과 같은 통풍 치료제 복용과 생활요법을 통해 요산 수치를 안정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을 하고자 하신다면 걷기나 수영과 같은 저강도의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운동은 관절에 부담을 덜 주면서도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풍 관리가 잘 되고 요산 수치가 안정적으로 유지된다면, 주치의와 상의하여 점진적으로 운동 강도를 높이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정은 의사의 진료와 상담을 통해 이루어져야 하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요산 수치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