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 미친듯이 뛸 때 홀터검사의 의미는?
엄청 가끔 몇달에 한번 심장이 미친듯이 뛰는데 홀터검사가 의미 잇나요? ㅠ 매번 심전도 할 때 이상이 없어요
엄청 가끔 몇달에 한번 심장이 미친듯이 뛰는데 홀터검사가 의미 잇나요? ㅠ 매번 심전도 할 때 이상이 없어요
홀터 검사는 24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기록하는 검사로, 몇 달에 한 번 심장이 미친듯이 뛰는 증상이 있다면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심전도 검사는 단기간 동안 심장의 활동을 기록하기 때문에, 검사 시간에 증상이 나타나지 않으면 이상을 포착하기 어렵습니다. 반면, 홀터 검사는 긴 시간 동안 심장의 활동을 모니터링하기 때문에, 가끔 발생하는 증상이나 이상을 포착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따라서, 귀하의 경우 홀터 검사가 의미가 있으며, 증상의 원인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기본 심전도, 혈액검사를 통해 이상 여부를 확인하고 의사와 상의하여 24시간 심전도 검사 시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증상이 빈번하게 발생하여 불편감이 심해진다면, 평소 적정량의 알코올 섭취를 권장하며, 안정 시 맥박이 정상 범위를 유지한다면 심장과 관련하여 특정 질환이 있을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심장이 분당 120회 정도 뛴다고 측정이 돼있는데 일정하게는 뛰거든요 그러면 부정맥이 아닌건가요? 홀터검사를 해보고싶은데 병원에 가서 홀터검사를 해달라고 하면 해주나요? 아니면 소견이 없으면 원해도 안해주시나요?
제가 평소에 커피같은 카페인을 하루 6잔이상 일주일 평균42잔 과도하게 섭취하는편인데 그거때문인지 어느순간부터 심장이 뛰는게 쿵쿵거리면서 층간소음날때들리는 소리만큼 크게 나고 흉골쪽 통증이 심해서 병원에서 심전도검사를 하고 X-RAY를 찍었는데요 심전도상에선 당장은 괜찮았지만 24시간 홀터검사를 권유했고 X-RAY상에선 호흡기에 가래가 좀 있었다고하던데 약을 3일치를 주던데 24시간 홀터 검사를 굳이 안받아도 되겠죠? 카페인을 과다섭취하는탓에 심장 두근거림이 너무심한걸까요?? 24시간 홀터 검사비용은 얼마나 드나요?
앉아있거나 누워있을 때 갑자기 일어나면 심박수가 빨라져요. 딱히 숨이 차거나 그런건 아닌데 그냥 조금 빨리 뛰더라구요. 혹시 심장에 문제가 있나 싶어서 병원가서 홀터 검사, 심장 CT를 촬영했지만 딱히 문제는 없다네요. 뭐때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