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임시가능성과 성병이 아닐지에 대해,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성병, 방광염, 질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인지 부정 출혈인지 구분이 어려우시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해 질 초음파를 통해 자궁 내막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7월 30일은 콘돔없이 관계를 하셨지만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셨고, 8월 5일은 콘돔 없이 질외사정을 하셨다고 했어요.
질외사정은 좋은 피임 방법이 아니란 점 참고 부탁드리고 다행히 8월 6일 생리를 시작하신게 맞고, 이후 추가로 성관계를 하신 게 아니라면 임신 가능성은 없습니다.
다만 생리를 한 게 생리를 제대로 한 건지 부정 출혈인지 모르겠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해 질 초음파를 통해 자궁 내막의 상태를 보면서 확인 할 수 있어요.
7일부터 가려움과 소변 후 잔뇨감 증상이 있다고 하셨어요.
9일과 10일에는 무언가 난 것 같고 간지러운 증상이 있는데 이는 방광염이나 질염 혹은 말씀하신 대로 성병이 있을 때도 있을 수 있는 현상입니다.
성병의 경우에는 임질이나 클라미디아가 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며 방광염이나 질염이 있을 때에도 배뇨를 보실 때 통증이나 불편감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어요.
만약 성병이라면 파트너도 해당 성병을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같이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병인지 방광염인지 질염인지 구분을 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산부인과에 방문해 STD 검사를 통해 질염인지 성병인지 확인하고 소변검사를 통해 방광염을 확인해 볼 수 있고 질 초음파를 봐서 자궁내막의 상태를 확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산부인과에 방문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