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혈과 산소포화도 저하 원인은?
객혈,마른기침이 나고 산소포화도는 92~93정도이고 약간 숨막히고 식은땀 쬐끔 나요
객혈,마른기침이 나고 산소포화도는 92~93정도이고 약간 숨막히고 식은땀 쬐끔 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매우 걱정되는 상황입니다. 객혈(피를 토하는 증상)과 산소포화도 저하(92-93%), 숨막힘, 식은땀은 심각한 호흡기 또는 폐 관련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산소포화도가 95% 이상이 정상 범위인데, 92-93%로 낮아진 상태에서 숨막힘 증상과 객혈이 동반된다면 이는 응급 상황으로 간주해야 합니다. 객혈은 폐 감염, 폐결핵, 폐암, 기관지확장증, 폐색전증 등 다양한 심각한 질환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 특히 객혈은 즉시 응급실을 방문하거나 119에 연락하여 의료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지체할 경우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가능한 빨리 전문적인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강력히 권고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탈수 혹은 저혈당 증상이 올 경우 산소포화도 수치가 88까지도 낮아질 수 있나요? 공황장애와 같은 정신적인 문제로도 산소포화도가 낮아질 수 있나요? 기온이 급하강한 날 수면을 취하면, 갑작스레 호흡곤란 증상을 일으키며 거동을 힘들어하고 산소포화도는 88까지 낮아지게되는데요. 이와 같은 증상으로 추정 가능한 질병은 무엇인지 궁금하고요. 산소포화도를 저하시키는 모든 원인이 궁금하며, 산소포화도가 낮을 때 응급처치 방법, 그리고 산소포화도를 높일 수 있는 생활 수칙 등이 궁금합니다.

1. 정신과적 문제로인해 산소포화도가 떨어질 수도 있나요? 떨어진다면 응급상황까지 갈 수 있나요? 2. 빈혈로 인해 산소포화도가 응급 상황까지 떨어질 수도 있나요? 3. 산소포화도 저하 증상을 불러일으키는 질환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전부 알고싶어요.

와파린을 복용중인 상태에서 폐렴이 왔습니다. 수액250mg을 이틀연속으로 맞았더니 혈중산소포화도가 60%대로 떨어졌습니다. 산소포화도가 떨어진 원인은 수액때문인가요, 폐렴때문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