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사용 후 붉어짐, 계속 사용해도 되나요?

반OO • 2026.01.04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구매 후 사용 중인데, 바른 부위가 일시적으로 붉게 변합니다. 1~2분 지나면 다시 괜찮아지는 것 같은데, 계속 사용해도 되는걸까요? 약의 문제인지, 약을 바르기 위해 머리를 위로 고정시키느라 땡겨서 붉어지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상호작용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피부 제품 사용 후 일시적인 붉어짐 현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일시적인 피부 붉어짐은 제품에 포함된 성분에 대한 가벼운 자극 반응일 수 있습니다. 1-2분 후에 정상으로 돌아온다면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보실 수 있어요:

    • 사용량을 줄여보기
    • 격일로 사용해보기
    • 사용 전 피부 상태가 안정적인지 확인하기

    만약 붉어짐이 점점 심해지거나, 가려움, 따가움, 부종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과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문자님 말씀처럼 제품 자체의 문제가 아니라 사용 방법(머리를 위로 고정시키는 자세)에 의한 일시적 혈액순환 변화 때문일 수도 있으니, 다른 자세로 시도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