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비엠정 복용 시 프로락틴 증가와 유즙 분비가 가능한가요?
라비에트정을 1년반 정도 복용중이다가 약을 라비엠정으로 6월쯤 바꿨습니다. 6개월간 매일 복용중인데 이약으로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서 유즙이 분비할수있나요?
라비에트정을 1년반 정도 복용중이다가 약을 라비엠정으로 6월쯤 바꿨습니다. 6개월간 매일 복용중인데 이약으로 프로락틴 수치가 높아서 유즙이 분비할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위장약 복용으로 인한 유즙 분비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라비엠정과 같은 일부 위장약은 프로락틴이라는 호르몬의 분비를 증가시켜 유즙 분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의 알려진 부작용 중 하나로, 장기간 복용 시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은 약물 복용을 중단하면 5-7일 이내에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약물을 계속 복용하는 동안에는 증상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만약 유즙 분비 증상이 불편하시다면,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변경이나 용량 조절 등의 방법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을 갑자기 중단하지 마시고, 반드시 의사의 지시에 따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거의 6개월째 유즙이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임신가능성 x, 복용중인 약x) 유방초음파 결과 이상없다고 했는데, 그냥 방치해도 되는걸까요? 아님 산부인과 가사 프로락틴 수치 검사를 필수적으로 받아야 하나요?

프로락틴 수치가 높았어서 생리 거르고 호르몬제 처방받은 적이 있어요 지금은 정상으로 돌아왔는데 아마 의사선생님이 제가 꾸준히 먹던 위염 약 때문에 수치가 높아진것 같다고 하셨거든요 근데 오늘 장염때문에 다시 병원 가서 이런 일이 있었으니 그런 부작용 있는 약은 빼달라했는데도 무코란정을 처방해주셨어요 검색해보니 무코란정 부작용에 유즙분비가 있더라구요.. 이 약 먹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22살 여성입니다 몇 년 전에 생리불순으로 다낭성난소증후군 진단받았습니다 그리고 최근 3개월간 무월경이 계속되어 며칠 전 다시 병원에 가서 피검사, 초음파를 했는데 피검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고 초음파로 보기엔 다낭성이 아직 있고 자궁내막이 두꺼워진 상태여서 생리유도주사 처방받았어요 그런데 오늘 왼쪽 가슴이 찌릿찌릿하고 아프더니 투명색~황색 유즙이 분비되는 걸 발견했습니다. 주변을 압박하면 아주 조금씩 나와요. 검색해보니 프로락틴 호르몬에 이상이 생겼을 때 무월경, 유즙분비 같은 증상이 생긴다던데요ㅠ 1. 프로락틴에 문제가 있을 때 한 쪽 가슴통증이 생기기도 하나요? 2. 무월경과 유즙분비는 프로락틴 선종일 가능성이 큰가요? 만약 피검사 결과가 정상이어도 mri를 찍어봐야 할까요? 3. 평소에 왼쪽 편두통이 자주 찾아오는 편인데 이것도 혹시 선종과 관련이 있을까요? 4. 생리유도주사를 맞고 유즙이 나올 수도 있나요? 답변 부탁드립니다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