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에 생긴 이상한 증상, 뭔지 알려주세요?
손에 이런게 생겼는데 안없어지는데 이게뭔가요.. 아예 자리를 잡았어요 따갑고 간지러워요
손에 이런게 생겼는데 안없어지는데 이게뭔가요.. 아예 자리를 잡았어요 따갑고 간지러워요
손에 생긴 증상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하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증상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나 사진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말씀드리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손에 따가움과 가려움을 동반한 증상은 다양한 피부 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습진, 접촉성 피부염, 무좀(손바닥 사상균증), 건선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증상을 직접 보고, 필요한 경우 피부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물리적인 자극을 가했을 때 홍반, 발적, 부종이 발생하는 현상인 피부묘기증 등을 의심할 수 있어요.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고, 치료는 대개 증상 조절을 목적으로 하기에 가까운 피부과에서 항히스타민제 등의 약물을 처방 받아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일반적인 조치로는 손을 자주 씻는 것을 피하고, 순한 비누를 사용하며, 보습제를 꾸준히 바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조치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난소가 커지고 염증이 생긴 적이 있는데 그때 복수가 찼었어요 그게 트라우마처럼 남아서 배가 조금만 아프면 또 복수 찬 걸까봐 불안해요 복수차는 증상이 뭔지 알려주세요 2.복수차면 배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복수가 차서 나온 배랑 많이 먹거나 가스차서 나온 배랑 구분하는 법 알려주세요 듣기로는 배가 딱딱해져서 누워서 안 들어간다고 하대요 3.다른 통증과 구분되는 암 통증의 특징이 뭔가요? 듣기로는 지속적이거나,악화되는 통증이래요 4.영상의학과 하복부 초음파로 난소염증과 난소커짐을 발견하고 약 먹었어요 통증도 사라졌구요 그 후 1개월 뒤 산부인과 복부 초음파를 했는데 별 말씀 없으셨고 다 괜찮다고 하셨어요 그러면 난소염증 사라지고 난소도 정상크기로 돌아온 거 맞겠죠? 영상의학과 복부초음파로 난소 볼 수 있는거면 산부인과 복부초음파로도 볼 수 있는거죠? 5.제가 걱정하는 암의 평생 발병확률이 1%,2%인데 이정도 확률이면 조금만 아파도 그 암을 의심하거나 걱정할 필요는 없죠?
전에 친구랑 공연보러갔을때 사람이 엄청 많은 야외였습니다. 야외공연이라 몇시간씩 서있었구요. 근데 갑자기 어지러우면서 앞이 어두워지고 속이 너무 울렁거려서 주저 앉았다가 응급부스로 가서 물마시니까 괜찮아 지고 거기 있던 분들 께서 밥이랑 물을 안마셔서 탈수가 왔다고 하셨어요. 최근에도 학원에서 데모를 하고 있었는데 학원 학생들이 많이 모여 있는 상태로 오래 서있었더니 같은 증상이 나타나더라고요. 근데 그날은 밥도 먹고 물도 마신상태였는데 증상이 나타나서 또 물마시고 바깥바람좀 쐬니까 괜찮아졌어요.정말 탈수가 원인인건가요??
아침마다 헛구역질 하고 속도 더부룩하고 쓰리고 목에 이물감도 있고 하는데 증상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