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검은 실오라기 보이면 안과 가야 하나요?
우안이 녹내장이라 약을 넣고 있는데 오늘 자고 일어나니 우안에서 검정색 실오라기같은게 날아다니는거처럼 보이고 외관상 아무것도 없는데 안과를 가야할까요?
우안이 녹내장이라 약을 넣고 있는데 오늘 자고 일어나니 우안에서 검정색 실오라기같은게 날아다니는거처럼 보이고 외관상 아무것도 없는데 안과를 가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증상은 비문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문증은 눈에 떠다니는 검은 실오라기나 점 같은 것이 보이는 현상으로, 일반적으로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변화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녹내장과 같은 기존 안과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검은 실오라기가 갑자기 많이 보이거나 시야에 번개 같은 섬광이 보이는 경우, 또는 시야가 일부 가려지는 증상이 동반된다면 망막 박리와 같은 심각한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즉시 안과를 방문하셔야 합니다. 녹내장 약을 사용 중이시라면 정기적으로 안과를 방문하고 계실 텐데, 이번 증상에 대해 안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안과 진료 시 수술 이력이나 현재 사용 중인 약물에 대해 말씀드리면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안과를 방문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화장실에 앉아 양쪽 눈동자를 움직이면 검은 실오라기 떠다녀서 동네 안과갔더니 안과에서 한쪽 눈에만 안약넣고 망막검사 하더라구요 양쪽눈 검사 해야 되는거 아닌가요 물어보니 오늘 한쪽눈에만 한다고 하고 의사가 비문증 같다면서 혼자 중얼거림 나중에 검은게 많이 보이면 오라고 하네요 원래 검사가 이런건가요?

아기 눈에 검은점이 있는데 안과가봐야하나요? 점이라고 생각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혹시 몰라서요. 생후 6개월 정도부터 있었고 지금 13개월입니다

호텔욕실에서 샴푸인지 뭔지 알아본다고 쿡 눌러짰는데 샴푸액이 쫙 나와서 눈에 바로 들어갔어요. 너무 쓰라리고 아파서 물에좀 헹궜는데 지금 몇시간 후인데도 충혈되고 아프네요. 병원에가봐야할까요? 각막궤양이 생길수도있나요? 주말이고 해외인데 가보는게 쉽지않겠지만 필요하다면 응급실이라도 가보려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