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큰게5센치
자잘한 근종들이20개 선근증이있고
자궁이 12센치로 커져있다고합니다.
40대중반이고 임신계획없어요.
2017년에 9센치짜지 근종제거 수술했는데 그뒤로 재발했다고 합니다.병원에서 미레나 권유도 받고 자궁적출권유받았는데 또 재발안하려면 자궁적출수술해야 되는거죠?
그리고 자궁이12센치면 많이 큰건가요?
만약에 제가 이대로 아무것도 안하고 계속지낸다면 근종은 더커지고 선근증도 심해지고 자궁도 더 커지는건가요?
아랫배는 생리안할때도 생리통처럼 아프고, 윗배는 위경련오듯이 뒤틀리고 꼬이고... 항상 불편하고 아파서 진경제랑 진통제 먹습니다.소변도 자주보고 대변볼때 배에 힘주면 생리통처럼 아랫배가 아파요.아랫배가 심하게 뽈록나와있고 까스도 많이 찹니다.
이 모든증상들이 자궁질환 때문인걸까요?
아랫배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병원 방문 없이전화 진료 받아 보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27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으로 인해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자궁이 12센치로 커져 있다는 것은 정상적인 크기보다 커진 상태로,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궁적출 수술은 근종의 재발을 방지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이는 개인의 건강 상태와 삶의 질에 따라 결정해야 하는 중요한 선택입니다. 자궁선근증의 경우 전자궁절제술이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레나와 같은 호르몬 치료는 증상을 완화하고 근종의 성장을 억제할 수 있지만, 근종을 완전히 제거하지는 않습니다. 자궁적출 수술을 선택할 경우, 근종의 재발을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수술 후 회복 기간과 수술의 장단점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근종의 크기나 위치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으며, 복강경이나 하이푸와 같은 수술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개복 수술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겪고 있는 복부 통증, 소화 문제, 빈뇨 등의 증상은 자궁근종과 자궁선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궁이 커지면서 주변 장기와 조직을 압박하여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무런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근종이 더 커질 수 있고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폐경 전이라면 호르몬 영향에 의해 근종이 더 커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가장 적합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적출 수술을 포함한 여러 치료 옵션에 대해 충분히 이해하고, 자신의 건강 상태와 삶의 질을 고려하여 결정하시길 권장합니다. 규모가 있는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