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님(91)이 소변 자주 지리셔서 팬티 젖어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문OO • 2025.01.16

저희 아버님(91)이 소변을 자주 지리시네요. 팬티가 젖을정도로요.

소변계속마려움(빈뇨)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질문

  • 아버님 화상때문에요

    아버님이 화상입으셔서 집에서 소독하면서 있는데요 회복이되고있는지 괴사진행중인건지를 몰라서요

    여드름/피부염

    화상

    2023.03.06
  • 정신건강 관련 질문입니다.

    65년생, 남자 저희 시아버님이십니다. 당신 언행이나 발생한 일에 대해 기억을 못하셔요. 진중하게 서로 묻고 답하는 대화나 이전에 함께 다녀온 곳, 먹었던 것 등 기억을 잘 못하시더라고요. 오늘은 제가 아버님께 오래된 “침대 매트리스를 버린다”하니 아버님께서 “프레임이랑 같이 쓸 일이 있다며 버리지 말라”고 하셔서 제가 “프레임은 이미 이전에 버렸다”하니 아버님께서 “그걸 왜 버렸냐”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아버님 허락 받고 버린거라고 그 때 쓸 일 없다고 아버님께서 버려도 괜찮다고 동의해주셔서 버렸다”하니 끝내 기억을 못하시네요. 이런 일이 한 두번도 아니고 빈도가 너무 잦아서 걱정이 큽니다. 아버님께서도 스스로 기억을 못해 당혹스러워 하실 때가 종종 있어요. 단순 건망증을 넘어 ‘신경인지장애’가 의심되는데, 이럴 경우 방문해야 할 병원(진료 과)은 어디인가요? 치매예방센터 같은 곳을 가야 할까요 ? 검사와 예방이 필요할 것 같아서요. 한의원을 가봐야 할까요 ?

    정신건강

    2023.10.20
  • 화학 약품으로 인한 손 피부 이상, 80세 이상 환자의 치료 방법은?

    제가 아닌 시아버님의 상담이 필요 합니다. 지금 연세가 80세 넘으셨고 군 시절 폭발물에 있는 화학 약품으로 인하여 손 피부에 이상이 있으셨다 합니다. 몇년전 큰 병원을 가셔도 치료 불가능이라고 하셨답니다. 제가 아버님 처음 뵌게 22년 8월이었는데 그땐 저렇게까진 아니였어요. 1년 사이에 심해진 듯 합니다. 치료 방법이 있을까요?

    +2

    여드름/피부염

    2024.02.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