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수와 뱃살을 어떻게 구분하고, 간수치가 정상인데 복수가 찰 수 있나요?
배에 복수가 찬건지 뱃살인지 어떻게 구분 하나요..? 간수치가 정상인데 복수가 차기도 하나요?
배에 복수가 찬건지 뱃살인지 어떻게 구분 하나요..? 간수치가 정상인데 복수가 차기도 하나요?
복수와 뱃살을 구분하는 것은 일반인이 자가진단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복수가 차게 되면 배의 중앙 부분이 주로 팽창하며, 눌렀을 때 물결이 치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반면, 뱃살은 지방이기 때문에 눌렀을 때 물결이 치는 느낌이 없고, 부드럽고 탄력이 있습니다. 간수치가 정상이라도 복수가 찰 수 있습니다. 복수는 간 질환 외에도 심부전, 신장 질환, 암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간수치가 정상이라고 해서 복수가 차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복수인지 뱃살인지 확실히 구분하기 위해서는 초음파나 CT 스캔과 같은 영상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검사를 통해 복부에 액체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복부 CT상으로 희뿌옇게 지방간, 섬유화 등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복수가 의심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배에 복수가 찬건가요?
저희 아버님이 간암이랑 간경화가 같이 걸리셨다는데 목소리가 안나오신다고 하시네요 간암이 식도로 전이가 되서 목소리를 잘 못낸데요 간암이 식도로 전이되서 목소리가 안 나올수도 있나요? 배에 복수가 찼다 빠졌다 찼다 빠졌다 하는데 복수가 차는이유가 뭐고 복수가 차면 어떻게되나요..?
일반적인 배가 나온거랑 복수가 찬건 어떻게 구분하나요? 전문적인 의료인이 아니어도 일반인이 자가진단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