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마사지 후 유축해도 괜찮나요?
가슴 마사지를 받고 3시간이 흐른뒤 물티슈로 닦고 유축을 했는데요 어기한테 괜찮을까요?
가슴 마사지를 받고 3시간이 흐른뒤 물티슈로 닦고 유축을 했는데요 어기한테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가슴 마사지 후 유축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일반적으로 가슴 마사지 후 유축하는 것은 안전합니다. 마사지 후 3시간이 지났고 물티슈로 닦으셨다면 더욱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가슴 마사지는 오히려 유방 울혈을 완화하고 모유 생산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마사지 시 사용한 오일이나 크림 등이 있다면 유축 전에 깨끗이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물티슈로 닦으셨다고 하셨는데, 가능하다면 따뜻한 물로 가볍게 씻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기에게 영향을 줄 만한 성분이 모유에 섞일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단유약 복용하고 있는데 가슴이 딱딱해지고 너무 아픈데 조금 유축해도 되나요?

가슴이 마사지? 한 뒤로 진짜 좀 커지고 살짝 아픈데 가슴 만진다고 진짜 가슴이 커지기도 하나요..? 지금 배란 2일전인데 그래서 일시적으로 커진 건가요??

유축 수유 첫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지금 4개월 133일차 아기이고 수유량 200cc로 유축 단유하려고하는데 유축하고 1시간 지나서 이전 유축했던 젖병에 추가 유축해서 중탕해서 먹여도 되나요? 유축단유 시작을 잊어버리고 직수로 물리고 재웠는데 유축 생각나서 유축하니 140만 나와서 1시간 후 유축했던거에 추가 유축해서 중탕하려는데 .. 위생적느로나 영향적으로 문제가 생길까요? 유축 단유할때 모자란만큼을 분유로 먹이라 하셨는데 140 중탕먹이고 60을 분유타서 줄까요? 분유 추가로 먹일땐 모유 먹었던 젖병에 먹여도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