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약 복용 후 과민반응 시 대처법은?
안녕하세요 병원에서 감기약 먹고 과민반응으로 홍반동반에 수포가 올라와서여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약은 클래로신정 맥스펜정 타이펜 코대우너시럽 램피드캡술 넥스틸투엑스정
안녕하세요 병원에서 감기약 먹고 과민반응으로 홍반동반에 수포가 올라와서여 이럴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약은 클래로신정 맥스펜정 타이펜 코대우너시럽 램피드캡술 넥스틸투엑스정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물 복용 후 홍반과 수포가 나타난 상황,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피부 반응이 나타났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사는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 등을 처방하여 알레르기 반응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감기에 걸려서 비염약과 감기약을 처방 받았는데 처음엔 쇄골 주위로 시작해서 배 쪽으로 번지고 등쪽으로 두드러기 ? 반응이 생겼어요 약간 간지러움도 있지만 크게 거슬릴 정도는 아닙니다 처방약은 에스티렌정, 진세틸정, 알레린정, 헤데코푸정, 제뉴원록소프로펜나트륨정 이렇게 3일치 받았습니다 알러지 모양은 살짝 .. 좁쌀모양 입니다. 그래서 오늘 병원에서 주사와 베포틴정, 메디론정, 레비드정 3일치 처방 받았습니다. 제가 어떤 약에서 알러지가 반응한건지 오늘 처방 받은 약은 섭취해도 되는 지 알려주세여 !!

안녕하세여 코.목감기 걸린지 2일차입니다! 약처방을 받은후 먹으면 식은땀이 비오듯이 많이흐르는데 이럴때 어떻게 해야할까요 .. 그리고 아침 점심 저녁 처방전이면 새벽12시에 약을 먹으면 안되겠죠?ㅠㅠ 너무 아프고 힘이드네요ㅠ

7개월 아기인데 감기가 걸려 약을 복용 중인데 먹고 있는 약은 사진에 있어요! 설사를 하루에 3번 정도 하는데 괜찮을까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