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란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최OO • 2025.09.22

배란테스트기를 꼭 오전10시~오후8시에 해야하나요? 제가 그시간에는 회사에잇어서 못하고 저녁 9시에 하거든요..갠찮나요? 소변농도땜에 왜 수치가 달라지나요? 테스트를 꼭 9시에 해야하나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9.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배란테스트기는 배란 예상일 며칠 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라면, 다음 생리 시작일로부터 약 14일 전이 배란일로 예상됩니다.

    배란테스트기는 오전 10시~오후 8시 사이에 사용하는 것이 권장되지만, 저녁 9시에 사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매일 같은 시간대에 일정하게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질문자님께서 매일 저녁 9시에 일관되게 테스트하신다면 결과를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소변 농도에 따라 수치가 달라지는 이유는 LH(황체형성호르몬)의 농도가 소변의 희석 정도에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이 희석되어 LH 호르몬 농도가 낮게 측정될 수 있고, 반대로 소변이 농축되면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테스트를 꼭 9시에 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정확한 결과를 위해서는 매일 비슷한 시간대에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호르몬 수치의 일관된 변화를 관찰하기 위함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회사 일정 때문에 저녁 9시에 테스트하신다면, 계속해서 그 시간에 일관되게 테스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임신 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내가 7월 31일날 가임기인데 관계를해서 임태기를 해볼려고 하는데 언제 해야헤?

    성 고민

    2025.08.08
  • 임신 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성관계 하고 3일이 지났는데 질외사정했고 월경 예정일이 1일 후인데 혹시 몰라서 임테기 사용하려고 하는데 언제 해야 할까요??

    성 고민

    2025.07.13
  • 얼리테스트기는 언제 사용해야 하나요?

    관계 후 언제쯤 얼리테스트기를 사용하면 좋을까요? 14일 되는 날에 일반 임테기를 해볼거지만 불안해서 얼리도 해보려고요

    성 고민

    2025.05.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