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술을 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술을 먹으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
술을 마시면 얼굴이 빨개지는 이유는 몸이 술에 들어있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반응 때문입니다. 알코올은 우리 몸에서 두 단계를 거쳐 분해됩니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알코올 분해 효소인 알코올 탈수소효소(ADH)가 알코올을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로 변환합니다. 아세트알데히드는 매우 독성이 강한 물질로, 이것이 우리 몸에 피해를 줍니다. 두 번째 단계에서는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효소인 아세트알데히드 탈수소효소(ALDH)가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으로 변환하는데, 이 아세트산은 우리 몸에서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은 유전적인 이유로 아세트알데히드를 아세트산으로 변환하는 능력이 약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술을 마시면 아세트알데히드가 몸 안에 쌓이게 되고, 이로 인해 얼굴이 빨개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를 '알코올 플러시 반응'이라고 합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 혈관이 확장되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피부가 붉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얼굴 같은 피부가 얇은 부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사후피임약 복용 후 14일 후에 갈색 냉이 나오는데 이게 착상혈일 가능성이 어느정도 되나요?
20일에 사후피임약 먹고 질염증상이 보여서 병원에서 검사후 23일(어제)에 칸디다,가드넬라 질염 확인했습니다. 어제오늘 갈색냉이랑 분홍빛냉이 나왔는데 착상혈 비슷한건지, 사후피임약 때문인지, 질염때문인지 잘 모르겠어서요. 임신가능성은 없겠죠?
사후피임약 복용 후 부정출혈과 생리를 구분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늘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5일이 지났는데 방금 생리 첫째날처럼 조금 갈색냉이 나오고 약간의 출혈이 있었던 것 같은데 이게 부정출혈인지 생리인지 구별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오늘이 관계후 6일째인데 착상혈은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