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복직장탈이 항문 바깥에서 만져지나요?
잠복직장탈 있으면 항문 피부 바깥에서 만져지나요
잠복직장탈 있으면 항문 피부 바깥에서 만져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잠복직장탈은 일반적으로 항문 바깥에서 직접 만져지지 않습니다. 잠복직장탈은 직장 점막이 항문관 내로 내려오지만 항문 밖으로 완전히 탈출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잠복직장탈의 경우 배변 시에만 직장 점막이 항문관 내로 내려오고, 배변이 끝나면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가기 때문에 평소에는 외부에서 만져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항문 바깥에서 무언가 만져진다면, 그것은 완전 직장탈이나 치핵, 피부 태그 등 다른 질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대장항문외과 전문의의 진찰이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을 만져보니 물컹한게 만져져요 아프진 않은데 뭔가요?

베트남 여행 중 항문이 너무 아파서(약 4일전부터) 앉거나 일어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손으로 만져보니 항문 바깥쪽 왼편에 부종이 만져지길래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보니 항문 바깥쪽으로 커다란 뾰루지같은 게 나있습니다. 인터넷 찾아보니 흡사 항문농양 사진과 비슷한 것 같아 보이는데 어떻게 치료를 해야하며 어떤 병원을 가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급한대로 오늘 한국에 도착해서 집에 마데카솔이랑 아드반탄 크림을 발랐는데 이걸 발라도 되는건지 아니면 그냥 씻어내는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해외여행 중 비디사용을 못하고 대변을 본 뒤에 휴지를 사용해서 쓸렸다고 생각했는데 통증이 줄질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한 1-2주 전부터 항문에 좁쌀같은 구슬이 하나 만져지는데 꽉 잡거나 눌러도 아프진 않고 살짝 딱딱하거든요 근데 얘가 살을 만지거나 누르면 피부속에서 위치가 바뀌거나 항문 주변에서 움직입니다. 치핵 증상도 찾아봤는데 아닌 것 같고 도대체 뭘까요 아프지도 않고 증상도 뭐가 없는데 변 보고 씻을 때마다 너무 신경쓰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