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상으로 변색된 앞니, 신경치료 필요할까?
앞니 치아가 외상으로 변색되면 신경치료가 필수 인가요?
앞니 치아가 외상으로 변색되면 신경치료가 필수 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아가 외상으로 변색되었다면 신경치료가 필요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아의 변색은 신경이 죽어가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외상으로 인해 치아 내부의 혈관이 손상되면 치아에 영양 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신경이 괴사되고, 이로 인해 치아 색이 변화하게 됩니다.
변색이 진행 중이라면 빠른 신경치료가 권장됩니다. 신경치료를 통해 추가적인 변색 진행을 막을 수 있지만, 이미 변색된 부분은 미백이나 다른 치료 방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치과 의사의 검진이 필요합니다. 의료진의 소견에 따라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앞니 외상 후 염증이 생기고 변색이 생겨 신경치료를 해서 6월 7일쯤에 끝났어요. 그런데 13일쯤부터 아랫니로 신경치료한 앞니 뒤쪽을 밀면 통증이 있는데 염증이 재발한거일 수도 있나요?
앞니 외상으로 염증과 약간 미세한 변색이 생겨서 신경치료를 받았는데 실활치 미백은 나중에 더 변하면 하려고 일단 레진으로 마무리했어요. 근데 신경치료 하고 일주일 후 다시 통증이 생겨서 만약 재염증이라면 재신경치료를 해야 할 텐데 재신경치료를 하고 나서도 나중에 실활치미백을 할 수 있나요?
앞니 외상 후 신경치료 중인데 정말 아주 희미하게 거의 티가 나지 않을 정도로 변색이 됐어요. 여기서 실활치 미백을 하면 옆에 있는 앞니보다 더 밝아지게 될까요 아니면 원래 제 치아색까지만 돌아오게 될까요 ? 또한 신경치료를 완전히 끝낸 후 나~중에 변색이 됐을 때 그때 가서 실활치 미백이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