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하루 이틀 전에 갈색빛 피가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생리예정일 하루이틀전에 정말 조금 갈색빛을 띄는 피(생리가 끝날때쯤 보이는 양과 색) 가 나오는데 왜 그런걸까요?
생리예정일 하루이틀전에 정말 조금 갈색빛을 띄는 피(생리가 끝날때쯤 보이는 양과 색) 가 나오는데 왜 그런걸까요?
질문자님, 걱정하시는 상황에 대해 이야기해드릴게요. 생리 예정일 하루 이틀 전에 갈색빛 피가 나오는 현상은 배란기 출혈이나 잔혈 배출 때문일 수 있어요. 이런 현상은 스트레스,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배란혈은 짙은 갈색이나 선홍색에 가까우며, 1-2일 정도 나오다가 멈추기도 하지만 4-5일까지 이어지기도 해요. 또한, 갈색혈은 생리가 끝날 때 쯤, 또는 잔혈이 배출되면서 나타날 수도 있어요.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으로도 갈색혈이 나타날 수 있어요. 그러나 이런 현상이 계속되거나 양이 많아진다면 자궁이나 난소의 질환을 의심해볼 수 있으니,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결론적으로, 생리 예정일 전에 갈색빛 피가 나오는 현상은 배란기 출혈이나 잔혈 배출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지만, 이 현상이 지속되거나 양이 많아진다면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후 13일이 지났고 생리예정일 4일 전인데 갈색빛의 피가 나옵니다. 현재 마이코플라즈마를 비롯한 질염 치료중인데 착상혈일까요? 아니면 생리를 빨리 시작했거나 치료 부작용일까요?
생리 끝난 이후로 계속 갈색빛 도는 피가 지금까지도 계속 조금씩 나와요... 어디 안좋아서 그런걸까요?
관계 맺은지 18일 지났습니다. 생리 예정일 이틀 지나서 오늘 출혈이 있었는데 갈색빛 핑크빛이 더라구요. 양은 팬티에 묻어 나올 정도의 양이였습니다. 관계 맺은지 18일 정도 됐는데 착상혈 일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