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에게 일시적 사시가 나타나도 괜찮은가요?
13개월 아기입니다. 가끔 멍때릴때 사시가 생기고 집중해서 볼때는 눈동자 초점이 돌아오는데 괜찮은걸까요?
13개월 아기입니다. 가끔 멍때릴때 사시가 생기고 집중해서 볼때는 눈동자 초점이 돌아오는데 괜찮은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13개월 아기의 눈 상태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멍하게 있거나 졸릴 때 일시적으로 사시처럼 보이는 증상은 실제로 영유아기에 종종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집중할 때는 정상적으로 돌아온다면, 이는 가성 내사시 현상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7세 이전에 시력이 완성되기 때문에, 소아 사시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가 다음과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주의 깊게 관찰해 보세요: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나거나, 일시적인 사시 증상이 점점 더 자주 발생한다면 소아청소년과 또는 소아 진료가 가능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시가 일시적으로 악화되었다가 나아진것 같은데 그런 경우도 있나요?

19살 여자입니다. 오른쪽눈 5시방향에 맹점 같은 게 보였다 안 보였다 합니다. 새끼손톱 반 정도의 크기인 것 같고, 점이 있는 부분만 안 보여요. 처음 증상이 나타난 3분정도는 점이 계속 보였는데, 그 후로는 눈을 돌릴 때 무작위로 보였다 안 보였다 합니다. 최근 전자기기를 오래 사용했고, 얼마 전부터 오른쪽 눈 안압이 높은 느낌이 나 안과에서 안압 검사를 받았는데 안압은 정상이며 안구 건조증이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오른쪽 눈 시력은 0.3, 왼쪽 눈은 1.0 정도 됩니다. 다른 검진은 받지 않았는데 혹시 녹내장이나 백내장, 다른 심각한 질환일까요? 시력 차이로 인한 질환일까요? 하루정도 지났고, 암점은 사라진듯 합니다. 다만 눈을 깜빡거릴 때마다 암점이 있던 위치에 비슷하게 가로선 하나가 보이는데, 잔상같은 느낌으로 보이지만 잔상은 아닌듯합니다. 괜찮은 걸까요? 암점은 사라진듯 한데 그럼 이제 괜찮은 걸까요?

왼쪽 눈으로볼때 오른쪽눈이 사시가돼고 오른쪽눈으로보고있을때 왼쪽눈이 사시가돼면 양쪽눈 전부다 사시수술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