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22주차에도 엽산 복용해도 되나요?
신OO • 2025.11.26
임신 22주차 엽산계속 복용해도되?
산부인과
임신 22주차 엽산계속 복용해도되?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22주차에도 엽산 복용을 계속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엽산은 임신 초기에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특히 중요하지만, 임신 전 기간 동안 태아의 성장과 발달, 그리고 산모의 건강을 위해서도 계속 섭취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일반적으로 임신 중에는 하루 400~800μg의 엽산 섭취가 권장되며, 이는 임신 초기뿐만 아니라 중기와 후기에도 적용됩니다.
다만, 정확한 복용량이나 개인적인 상황에 따른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담당 산부인과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2주6일차되는 임산부입니다ㅜ 아침밥이 체했는데 명치가 답답하고 아픈데 편의점에 파는 베아제 한알 먹어도 괜찮을까요?

제가 임신5주차인데 종합비타민 엽산 오메가3 먹고있는데 먹어도 대는 약들일까요??

임신 4주차인데 하루에 엽산 2개 먹으면 위험하나여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