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을 먹은 후 기침이 나는 이유는?
손톱을 물어뜯어서 먹은후로 목이간질간질하더니 기침이 계속 나와요
손톱을 물어뜯어서 먹은후로 목이간질간질하더니 기침이 계속 나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손톱을 물어뜯어 먹은 후 목이 간질간질하고 기침이 나는 증상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는 손톱 조각이 목구멍을 자극했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손톱은 단단한 케라틴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어 삼켰을 때 목의 점막을 긁거나 자극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목에 이물감이 생기고 간질간질한 느낌과 함께 기침 반사가 유발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작은 손톱 조각은 자연스럽게 소화되어 배출되지만, 목의 자극 증상은 일시적으로 지속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물을 충분히 마시고, 따뜻한 차나 꿀물을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기침이 심하게 지속되거나 호흡 곤란, 삼키기 어려움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톱 물어뜯는 습관은 감염 위험도 있으니 가능한 자제하시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손톱 누르면 아파요 ㅠ 갑자기 이러네요..

책상을 옮기다 손톱을 부딪쳤습니다. 이렇게 되었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에 약국에서는 잘 자라면 안 뽑고 잘라낼수 잌ㅅ다고 하는데 중간에 손톱이 떨어지면서 부러져 잘랐습니다. 어느과에 질문하는지 몰라 외과로 선택했습니다..

이정도면 손톱 뽑아야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