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시 생리 시작 후 5일 이상일 때 다음 생리 때 먹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경구피임약을 생리 시작 후 5일 이상되면 그냥 다음 생리시작때 먹으라고하시던데 왜 그런건가요 경구피임약은 7일 이상 규칙적으로 먹으면 효과보는게 아닌가요? 그럼 생리 지나서 먹어도 7일이후에 피임효과볼수있지않나요?
경구피임약을 생리 시작 후 5일 이상되면 그냥 다음 생리시작때 먹으라고하시던데 왜 그런건가요 경구피임약은 7일 이상 규칙적으로 먹으면 효과보는게 아닌가요? 그럼 생리 지나서 먹어도 7일이후에 피임효과볼수있지않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경구피임약은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이라는 호르몬을 함유하고 있으며, 이 호르몬들은 난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자궁내막을 변화시켜 임신을 방지하는 역할을 해요.
경구피임약의 효과는 호르몬 농도가 일정하게 유지될 때 가장 좋으며, 생리 시작 후 5일 이상이 되면, 이미 난포가 성장을 시작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더라도 난자가 배란될 수 있고, 임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생리 시작 후 5일이 지난 상황이라면 다음 생리 시작 시기에 맞춰 복용을 시작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경구피임약 복용을 생리 시작일 혹은 늦어도 생리가 시작하고 5일이내에 복용시작해야 피임효과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생리 시작 일주일 뒤에 피임약 복용을 시작해 21정을 끝낸뒤 7일 휴약기(휴약기동안 생리)를 가진다면 두번째 팩을 복용하는 시점부터는 피임효과가 있다고 봐도 되는건가요?

경구피임약 21일용 생리 시작일부터 먹었는데 다음달 생리가 휴약기보다 더 늦는데 다음달 생리 시작일부터 먹어야하는지 그냥 21일먹고 7일 휴약기로 반복하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경구피임약 복용 3주 후 일주일 쉬는 중인데 오늘이 6일째입니다 생리를 아직 시작하지 않네요 왜일까요.. 보통 쉬는 4-5일째에 시작하곤 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