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후 병원 방문 필요한가요?
몇개월동안 53kg에서 48.7kg이 됐는데 병원에 가봐야 하는지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몇개월동안 53kg에서 48.7kg이 됐는데 병원에 가봐야 하는지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체중 감량이 몇 개월 동안 53kg에서 48.7kg으로 이루어졌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량, 운동량, 활동량 등이 이전과 달라진 것이 없는데 갑작스럽게 체중 감소가 발생하였다면 갑상선기능항진증과 같은 질환은 아닐지 병원 가서 검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중 감량의 원인이 명확하지 않거나, 식욕 부진, 피로, 소화 문제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내과 진료 가셔서 의사 진료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고3 학생인데 식욕조절이나 체중감량을 위한 처방약이 있을까요....? 체중조절이 필요해요....ㅠㅠ

삭센다 알아보고 있는데 처음이라서요 2형 당뇨있는데 방문해서 주사방법 배워야하나요? 인슐린주사랑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체중조절도 필요한데 식단조절 및 운동을 엄청 하는데도 4년째 관리를 하고 있는데도 너무 더디게 빠지고 계속 정체되는 느낌이라 당뇨때매 병원 내방해서 체중감량에 대해 물어보면 내분비질환때문에 그럴거라고 하는데 삭센다가 도움이 될까요?

많은체중감량이 필요한데 환은 잘 못먹어서.. 약으로 좋은게 뭐가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