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감량 후 병원 방문 필요한가요?
박OO • 2024.06.29
몇개월동안 53kg에서 48.7kg이 됐는데 병원에 가봐야 하는지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내과
몇개월동안 53kg에서 48.7kg이 됐는데 병원에 가봐야 하는지 다른 증상이 없다면 괜찮은건지 궁금합니다.
체중 감량이 몇 개월 동안 53kg에서 48.7kg으로 이루어졌고, 다른 증상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큰 문제는 아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사량, 운동량, 활동량 등이 이전과 달라진 것이 없는데 갑작스럽게 체중 감소가 발생하였다면 갑상선기능항진증과 같은 질환은 아닐지 병원 가서 검사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중 감량의 원인이 명확하지 않거나, 식욕 부진, 피로, 소화 문제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내과 진료 가셔서 의사 진료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고3 학생인데 식욕조절이나 체중감량을 위한 처방약이 있을까요....? 체중조절이 필요해요....ㅠㅠ
삭센다 알아보고 있는데 처음이라서요 2형 당뇨있는데 방문해서 주사방법 배워야하나요? 인슐린주사랑 다른점은 무엇일까요 체중조절도 필요한데 식단조절 및 운동을 엄청 하는데도 4년째 관리를 하고 있는데도 너무 더디게 빠지고 계속 정체되는 느낌이라 당뇨때매 병원 내방해서 체중감량에 대해 물어보면 내분비질환때문에 그럴거라고 하는데 삭센다가 도움이 될까요?
많은체중감량이 필요한데 환은 잘 못먹어서.. 약으로 좋은게 뭐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