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먹으면 마려움이 가라요?
소변보고 한시간있다가 또 마려운거 같다가 밥먹으면 괜찮아져요 왜이러는거에요?
소변보고 한시간있다가 또 마려운거 같다가 밥먹으면 괜찮아져요 왜이러는거에요?
AD
식사를 하면 소변이 마려운 증상이 가라앉는 것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식사를 하면 위장이 팽창하여 방광에 가해지는 압력이 일시적으로 변화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소변을 보고 싶은 느낌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식사 중에는 신체의 주의가 소화 과정에 집중되어 일시적으로 다른 감각이 둔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변을 자주 보고 싶은 느낌이 반복된다면, 과민성 방광, 요로 감염, 당뇨병, 전립선 문제 등 다양한 건강 문제의 신호일 수 있으니,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느낀다면, 가까운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과민성 방광이 원인일 수 있는데요. 과민성 방광이라면 음주나 탄산음료, 카페인 등의 섭취를 제한하고 과도한 수분 섭취 역시 조절하는 등 기본적인 생활 습관 교정부터 필요해요. 찬 음식 섭취를 줄이고 장시간 앉아 있는 것을 피하고 하복부에 온찜질을 하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해요. 시간제 배뇨법, 방광 훈련, 골반근육 운동, 바이오피드백 치료 등의 행동치료와 약물 치료를 병행하는 등 개인에게 적합한 다양한 치료 방법을 시행해 볼 수 있으며, 증상에 맞는 치료를 위해 가까운 비뇨의학과 등에 내원하여 의사와 현재 상태에 대해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저녁 밥을 먹고 변 마려움이 있습니다. 방귀도 나오고 오싹해요 화장실 가보는게 좋겠죠?
생리 중이고 저녁 밥을 먹고 쉬는 중인데 생리 때문에 배가 아파서 마려움을 느끼는지 아니면 변이 마려워서 그런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려움이 느껴져서 화장실로 갔었는데 검은색깔의 진득하고 퍼지는 변을 보았었습니다. 점심시간에 밥을 다 먹었는데요. 뭔가 많이 불편합니다. 아까 처럼 같은 느낌이 아니에요. 화장실로 왔는데 항문에서 변이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설마 또 진득하고 검은색 변이 나올려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