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감기 후 눈 충혈,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아이가 12월 6일에 후두염이 걸린 후 감기증상이 오래가고있는데 약을 계속 먹고있는데도 가래, 콧물이 완전히 떨어지지않아요ㅠㅠ 지금은 많이 좋아진 편이지만 확 떨어지진 않았어요. 근데 오늘 오전부터 눈이 충혈됐는데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간지러워하거나 눈곱이 나오진 않아요.
아이가 12월 6일에 후두염이 걸린 후 감기증상이 오래가고있는데 약을 계속 먹고있는데도 가래, 콧물이 완전히 떨어지지않아요ㅠㅠ 지금은 많이 좋아진 편이지만 확 떨어지진 않았어요. 근데 오늘 오전부터 눈이 충혈됐는데 병원에 가봐야하나요? 간지러워하거나 눈곱이 나오진 않아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감기 증상과 함께 눈 충혈이 나타나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기 후 나타나는 눈 충혈은 바이러스성 결막염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감기 바이러스가 눈으로 퍼져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아이가 눈 가려움이나 눈곱이 없다면 심각한 상황은 아닐 수 있으나, 감기 증상이 오래 지속되고 있고 눈 충혈까지 생겼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아이의 눈 건강을 위해 깨끗한 물이나 생리식염수로 눈 주변을 부드럽게 닦아주시고, 아이가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또한 손 위생을 철저히 하여 2차 감염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자님의 아이가 빨리 회복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감기에 걸려서 오늘 아침 소아과병원에 갔다왔어요. 그때부터 눈 충혈이 있었는데 어젯밤 잠을 많이 안자서 그렇다고 얘기를 했더니 그냥 넘어가더라고요. 이 시간이 되니까 눈물도 많이 나는 것 같은데 안약 따로 처방 받아야되나요? 눈곱은 많이 안 껴요.

21개월 눈 한쪽이 충혈이 됬는데 병원에 가야되나요 ?

아이 눈 한쪽이 어제부터 충혈된듯 빨간데 응급처치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아직 말이 안터져서 눈이 어디 찔린건인지 아닌지 불분명합니다. 어제 오후부터 이런데 눈을 아파하거나 깜빡거리거나 이러진 않습니다. 감기일수도 있다는데 열이나거나 기타 감기증상은 없습니다.. 119전화해서 설명하니 일단 기다렸다 소아과가길 말씀하셨는데 오늘 병원 연곳이 안보이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