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대 교체 후 피부 붓고 따가움, 어떤 약을 바르면 좋을까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생리대를 바꾸고 나서 팬티라인 쪽 피부가 붓고 빨개지면서 엄청나게 쓰라려요 걷기도 앉아있기도 힘들정도로 피부가 따갑고 쓰라린데 어떤약 바르면 좋을까요? 병원 가야하나요?
생리대를 바꾸고 나서 팬티라인 쪽 피부가 붓고 빨개지면서 엄청나게 쓰라려요 걷기도 앉아있기도 힘들정도로 피부가 따갑고 쓰라린데 어떤약 바르면 좋을까요? 병원 가야하나요?
질문자님의 불편한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생리대를 바꾼 후에 팬티라인 부분이 붓고 빨개지며 쓰라림을 느끼셨다니, 정말 불편하셨을 거에요. 이런 증상은 피부가 쓸리거나 짓무르는 상황에서 나타날 수 있어요. 생리대를 오랫동안 착용하거나 타이트한 옷을 자주 입으면 피부가 쓸리거나 짓무르게 될 수 있어요. 피부가 원래 약하다면 이런 증상이 더 자주 나타날 수 있어요. 항생제 성분의 연고는 끈적임 때문에 가려움증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어요. 그래서 비판텐이나 약한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해당 부위를 자극하거나 마찰하는 것을 최소화하고, 너무 조이는 속옷이나 바지는 피하는 것이에요. 그런데, 외음부가 붓고 따갑다면 외음부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이럴 경우에는 항염증제 연고나 약물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잘못된 연고를 사용하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닥터나우 앱에서 병원을 찾아 적절한 약을 처방받는 것이 좋아요. 증상이 계속된다면 가까운 약국에 가셔서 약사의 조언을 받아 연고를 사용해 보시거나, 피부과나 산부인과에 진료를 받는 것이 좋아요. 요약하면, 피부가 쓸리거나 짓무르는 상황에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비판텐이나 약한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사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런데, 증상이 계속된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일반/날개 생리대는 교체 권장 시간이 3~4시간이라고 들었는데, 팬티형(기저귀형) 생리대는 교체 권장 시간이 몇 시간인가요? 8시간 이상 착용도 괜찮은가요?
바르는약처방있나요?
생리 중 여성용품을 자주 교체하고 습하지않도록 해주어야하는게 제일 중요한건 알고있습니당 여성용품도 생리대 면생리대 탐폰 생리컵 뭐 여러종류가 있잖아요 어떤게 질염에 걸릴 위험성이 그나마 적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