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가 10월 15일 생리를 시작(주기 28일)해서 21일에 끝나고 그 당일 끝난지 얼마 안된 시점에서 21일 8시경에 노콘 질외로 했습니다 사후피임약 엘라원으로 추정되는 약도 57시간째인 23일 5시경에 먹었습니다 허나 고려되는 점이 21일에 했으니 23일까지의 3일은 뭐 낮다 볼수 있어도(사실 낮은지 높은지도 들어보고 싶습니다) 가임기1일차가 24일날 들어가고 배란일예정은 안겹치지만 가임기 2틀차까지 정자가 5일 살아있는걸 감안한다면 가임기 2틀까지 겹칩니다 가임기 시작하고선 배란일이랑 겹치니 안된다는 말은 들었으나 그 2틀 가임기가 겹치는 그 것까지도 안된다는 걸까요? 불안하고 무섭습니다 이 점을 고려할때 임신할 확률이 낮은지 높은지도 알려주심 좋겠고 왜 그런지도 달아주세요 ㅠㅠ 자세한 설명 부탁드리겠습니다
사후피임약질외사정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사후피임약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25
사후피임약 엘라원은 성관계 후 최대 120시간(5일) 이내에 복용할 수 있으며, 복용 시점이 빠를수록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자친구분이 57시간째에 복용하셨다면, 비교적 빠른 시점에 복용하신 것으로 볼 수 있어요. 엘라원은 배란을 지연시켜 임신을 예방하는 작용을 하므로, 배란일과 겹치지 않는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정자는 여성의 체내에서 최대 5일간 생존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임기 2일차까지 정자가 생존할 가능성은 있지만, 사후피임약을 복용하셨기 때문에 배란이 지연되었을 가능성이 높아요. 이로 인해 임신 가능성은 낮아집니다.
그러나 사후피임약 복용 이후에는 정상 생리가 2-3주 이후에 시작되기도 하고, 배란 장애나 생리 불순이 나타날 수 있어 정확한 가임기를 추측하기 어렵습니다. 또한, 생리 주기를 계산해서 성관계를 갖는 주기법은 올바른 피임이라 볼 수 없으므로 임신을 하면 안 되는 상황이라면 반드시 콘돔 등 적절한 피임 기구를 사용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결론적으로, 사후피임약을 적절한 시기에 복용하셨고, 배란일과 겹치지 않는다면 임신 가능성은 낮지만, 100% 확실한 방법은 아니므로, 생리가 예정일에 시작하지 않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임신 테스트를 통해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한 마음이 드실 수 있지만, 현재로서는 임신 가능성이 낮다고 판단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