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자극검사 전 방광 비우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무자극검사 (nst) 전에 방광을 비우는 이유가 뭔가요?
무자극검사 (nst) 전에 방광을 비우는 이유가 뭔가요?
무자극검사(NST, Non-Stress Test) 전에 방광을 비우는 것은 검사 도중 환자가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더 정확한 결과를 얻기 위함입니다. 만약 방광이 가득 차 있다면, 이는 자궁의 위치 변화나 태아의 움직임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는 검사 결과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검사를 받기 전에는 방광을 비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검사 중에 환자가 느낄 수 있는 불편함을 줄이고, 태아의 상태를 더 정확하게 평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성관계 후 방광염이 계속 걸립니다. 한 달 사이에 총 세 번의 방광염이 걸렸습니다. 연애가 처음은 아닌데 이번에 유독 자주 걸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전 연애 때 성관계시 차이점이 있다면 1. 성기끼리 직접 접촉함. 삽입 전에 음핵-요도-질을 자극하다가 피임기구를 사용합니다. 혹시 이 행위가 요도에 자극이 되어 방광염을 일으켰을까요? 2. 애인 소변검사 때 wbc, rbc 수치가 정상보다 높게 나왔음.(성병검사는 음성) 찾아보니 방광염과 관련이 있는 듯한데 상대의 소변 내 적혈구 수치가 저한테도 영향이 있을 수 있는 건가요? 피임기구를 썼지만 그 전에 성기끼리 직접 접촉해서 영향이 있을까 궁금합니다. 관계 전후로 샤워 및 소변 배출은 꼭 지키고 있습니다.
방광염 증상으로 항생제 먹고 난뒤 증상은 없어졌어요. 그런데 소변검사에서 계속 염증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방광염인데 자위한 후에 바로 방광 비우는 것은 괜찮나요? 아니면 자위 한 것만으로도 악화가 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