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지연에 스트레스가 수면보다 더 영향이 큰가요?
생리 지연엔 수면시간보다 스트레스가 더 영향을 많이 끼치나요?
생리 지연엔 수면시간보다 스트레스가 더 영향을 많이 끼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지연에 있어 스트레스와 수면 부족 중 어느 것이 더 큰 영향을 미치는지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어느 하나가 더 크다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여성의 생리 주기는 스트레스, 수면 부족, 과로,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 불균형을 일으켜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마찬가지로 수면 부족도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생리 지연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생리 불순이 2-3주 이상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임신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생리지연이 더 심해질 수 있나요..? 관계 12~13일 후 이고 생리 예정일 후인 시점에 테스트기 4개를 했는데 다 음성이 나왔는데 지연 일주일째 아직 생리할 기미조차 안보여서요.. 며칠동안 이 문제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게 생리지연에 영향이 있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스트레스로 생리지연이 몇주가 되거나 생리를 안하고 넘어가는 달이 있을 수 있나요..?

10대 여학생이고 생리 예정일이 24일인데 4일째 생리를 하지 않고있어요 생리가 약간씩 밀리긴했는데 이렇게 오래 안 하는건 처음이에요 관계를 많이 나누기도 했지만 사정은 항상 질 외 밖에다 사정했어요 사정 후 관계는 하지 않았고요 그리고 이번 생리 예정일날 관계를 한 번 나누기도 했어요 아직 걱정되서 테스트기는 해보지 않았어요 그리고 생리 예정일인 24일이 시험이라 전부터 공부하느라 밤낮이 완전 바뀌고 수면도 충분하지 않았긴 해요 생활패턴 변화와 수면부족 스트레스도 생리지연이 일어날 수 있나요? 그리고 항상 생리전 증상으로 가슴이 커지고 유방통증이 있고 여드름이 심해지긴 하는데 여드름만 심해지고 몸에 어떠한 변화가 없어요 임신 가능성이 있을까요?

요즘 질염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고 고3이기도 한데, 생리를 2-3주 가까이 안하고있는데 생리 전 증후군은 나타나고 있습니다. 질염이나 학업 스트레스로 인한 생리 지연이 실제로 자주 있는건가요? 이제 곧 하려나 하는 마음에 기다리고있는데 안하네요.. 심하면 아예 생리를 건너뛰는 경우도 있다는데 스트레스의 영향이 그렇게 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