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와 저혈당 증상, 체한 것일까요?
점심 저녁 잘먹고 갑자기 새벽내내 속이 안좋더니 토 몇번하고 저혈당 온거 같은데 체한건가요? 아님 무슨 증상 같나요?
점심 저녁 잘먹고 갑자기 새벽내내 속이 안좋더니 토 몇번하고 저혈당 온거 같은데 체한건가요? 아님 무슨 증상 같나요?
AI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생성한 답변으로, 어떠한 의학적 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갑자기 속이 안 좋아지고 토를 하신 후 저혈당 같은 증상을 경험하셨다니 많이 불편하셨겠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급성 위장염, 식중독, 또는 단순히 체한 것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구토 후 몸에서 수분과 전해질이 빠져나가면서 저혈당과 유사한 증상(식은땀, 손떨림, 어지러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토로 인해 혈당이 일시적으로 낮아질 수도 있으며, 이로 인해 저혈당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주신경성 반응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뇌로 가는 혈류량이 감소하여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재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온 음료를 마시고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음식을 소량씩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3년 전부터 자주 체하곤 했습니다. 증상은 항상 머리가 먼저 아프고, 시야가 흐려지면서 나중에 속이 안 좋아 토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심하면 일주일에 3번까지도 이런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음식을 많이 먹는 편이 아니고 빨리 먹는 편도 아닌데 이런 일이 많이 일어나서 근처 내과를 찾았더니 위가 움직이는 능력이 떨어진다며 약을 처방해주셨어요. 그때 받았던 약은 스토마정, 타이레놀 등이었고 상비약처럼 들고 다니면서 증상이 나타날 때마다 먹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그 약도 효과가 별로 없는 것 같아요. 음식을 조금밖에 안 먹었는데도 이런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 것이 이상하여 인터넷에 찾아보니 신경성 편두통이라는 말도 있네요.. 한의원에 가야 하는지,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어머니가 당뇨환자이신데 어제 장거리 비행을 하고 캐나다에 오셨어요. 몸이 떨리시고 저혈당 증상이 오시면서 너무 힘들게 오셨어요. 소변실수도 하시고. 오셔서 기운은 조금 없으셨지만 식사도 하시고 식사하시고 누우셨는데 체하시기도 한거같은데 또 저혈당증상이 나타나시면서 벌벌 떠시다가 등 쓰다듬어 드리니 토하시고 대변소변 다 보시고 , 정신없으시다가 현지에서 파는 저혈당이 드시는 액상 드시고 많이 좋아지셔서 주무세요. 당뇨약을 드시고 계신데 계속 드셔도 괜찮으실까요? 며칠있다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시는데 너무 걱정이 되요ㅠㅠ

배가 좀 답답하게 아프다가 어지럽고 앞이 잘 안 보이고 쓰러질 것 같았어요 머리에 파스를 바른 것 처럼 싸한 느낌이 올라오고 손이 저렸습니다 해외라서 병원은 못가고 집에 왔는데 지금은 머리만 아프네요 아침에 단백질쉐이크 마셨습니다 어떤 약을 먹어야될까요? 전에도 생리 전에 이런 적이 있었지만 지금은 생리가 끝난 상태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