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일까요?

익명 • 2023.05.15

안녕하세요 제가 생리 바로 다음날 광계를 하고 불안하여 사후피임약을 복용했습니다. 15일뒤 임테기 음성이 나왔구요 근데 생리 예정일이 5/6이였는데 5/9에 피가 살짝씩 흐르더라구요 근데 아주 소량씩 4일정도 흐르고 더이상 안 나와서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생리가 이렇게 적게 나올 수 있는걸까요? 아니면 임신인가요? 그 뒤엔 관계를 한번도 안 했습니다

사후피임약임신가능성부정출혈부작용질외사정질내사정임신초기증상착상혈생리불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빠른시간내 약을 복용하셨다면 임신가능성은 크지 않을 것으로 보이나 임신은 해당 출혈증상으로 진단하는 것이 아니기에 테스트기로 확인하셔도 불안하시다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어 추가로 혈액검사나 초음파 검사를 시행해보실 수 있어요. 약복용으로 호르몬 변화가 생기면 생리주기 및 양상에도 변화는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경과를 봐주시거나 진료를 보시면 될 것으로 보여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 비대면 진료 관련 정부 정책이 변경되어, 일부 환자만 비대면 진료와 약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공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