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생리 다시하고 부정출혈 멈춘 경우,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원래도 자궁폴립이 있었는데 스트레스로 인해 2주만에 생리를 다시하고 부정출혈을 몇일하다가 멈췄는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원래도 자궁폴립이 있었는데 스트레스로 인해 2주만에 생리를 다시하고 부정출혈을 몇일하다가 멈췄는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네,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궁폴립이 있으신 상태에서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생리 주기에 변동이 생기고 부정출혈이 발생했다면, 이는 폴립으로 인한 비정상 출혈일 수도 있고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어요. 자궁폴립은 월경 외 출혈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비록 양성종양이지만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부정출혈은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 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하지만, 출혈량이 많아지거나 평소 생리의 양 혹은 그 이상의 출혈이 지속되는 경우에는 다른 자궁이나 난소의 원인 질환이 있을 수 있어요. 따라서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초음파 검사나 필요한 경우 호르몬 검사 등을 받아보시고,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리전 증후군을 느껴서 생리를하나했는데 하루 생리하고 생리가 멈췄는데 그럼 하루 생리 터진게 생리가 아닌걸까요? 이렇게 생리를 안한적도 없고 오히려 부정출혈이 항상 많고 조금만 스트레스 받아도 부정출혈이 나왔는데 병원 가봐야할까요? 생리예정일 일주일정도 지났고 임테기는 생예당일때 했을때 한 줄이였어요!
저번달부터 생리가 이틀 동안 하고 하루 멈췄다가 다시 하는데 부정출혈 이거나 생리가 아닌건 아니겠죠..? 요즘 스트레스를 받긴 했어요ㅠ
여자친구가 경구피임약을 먹다가, 부정출혈이 나서 병원에 갔더니 병원에서 경구피임약 복용을 일시 중단하라고 해서 안먹었더니 며칠 후 부정출혈이 멈추었습니다. 그런데 어제 다시 생리는 아닌 것 같은데 피가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복용 안하던 기간에 콘돔없이 하고, 질외사정을 하긴 했습니다. 임신이 아니더라도 이런 경우(피가 멎었다가 다시 나는 경우)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