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을 비빈 후 부음과 통증 원인은?

김OO • 2025.08.03

오른쪽 눈이 가려워서 부볐는데 이렇게 됐네요 이물감은 없는데 가렵고 조금 아파요 막 같은게 왼쪽보다 좀 더 부어있는거 같이 보여요 왜 이런가요?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눈을 비빈 후 부종과 불편감이 생긴 원인은?

    눈이 간지러워서 비볐는데 저 동그라미 부분이 부어 오르고 눈 깜빡일 때 살짝 불편감이 있어요

    안과

    결막염

    눈부종

    +4
    2025.06.28
  • 9살이 눈을 심하게 비벼서 흰자가 투명하게 부음?

    비염이 있으며 눈을 심하게 비벼서 눈 흰자가 부었습니다 ㅠ 당장 약이 없는데요 어떻게하면 될까요? 집에있는 눈가려움 안약을 넣어도 될까요?

    안과

    눈부종

    비문증

    +2
    2023.08.30
  • 눈밑 애교살 부분의 부음과 통증, 눈꼽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밑 애교살 부분이 붓고 통증이 조금있어요... 눈을 감았다 떳을때 약간 뻑뻑+침침함도 있고... 몇일전부터 눈꼽이 계속 껴서 손으로 때곤 그랬거든요...그러다 간지려워서 눈 옆에 손가락을 넣어서 비비기도 했는데 통증이 조금있고 눈 위쪽이 붓다 오늘은 아래가 붓네요ㅠㅠ 왜그럴까요??ㅠ

    안과

    2023.09.2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