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자주 마렵고 복통이 있는 이유는?
생리 하기 일주일전부터 생리하고도 복통이 좀 있고 소변을 너무 자주봐요.. 방광이 터질듯이 마려운데 막상 변기에 앉으면 소변이 조금밖에 안나와요..
생리 하기 일주일전부터 생리하고도 복통이 좀 있고 소변을 너무 자주봐요.. 방광이 터질듯이 마려운데 막상 변기에 앉으면 소변이 조금밖에 안나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방광염의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소변이 자주 마렵고 방광이 터질 듯 마른데 실제로는 소량만 나오는 것은 방광염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생리 전후로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방광 자극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생리 중에는 자궁 경관이 넓어져 있어 질 내 불순물이 자궁이나 나팔관 등으로 유입되기 쉽고, 방어능력이 저하되어 방광염과 같은 질환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복통과 함께 나타나는 빈뇨, 급뇨(소변을 참지 못함), 잔뇨감(소변을 본 후에도 남아있는 느낌)은 요로감염의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비뇨의학과나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카페인이나 알코올, 매운 음식 등 방광을 자극할 수 있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배뇨 후에는 앞에서 뒤로 닦는 등의 위생 관리도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0대 초반 여성입니다. 최근 소변이 잘 안참아지고 마려워서 가면 느낌에 비해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또한 소변 본 후 약간 간지러움과 불편함이 있습니다. 산부인과를 다녀왔는데 질에 염증은 없다고 합니다.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소변이 계속마렵고 잔뇨감이 계속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