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간호조무사가 링거 주사해도 되나요?
엄마가 간호조무사인데 집에서 링거 맞아도 되나여?
엄마가 간호조무사인데 집에서 링거 맞아도 되나여?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처방약]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궁금하시겠네요.
링거 주사는 의료행위에 해당하며, 의사의 처방이 필요합니다. 간호조무사는 의료기관 내에서 의사의 지시 하에 간호 보조 업무를 수행할 수 있지만, 가정에서 독자적으로 링거 주사를 놓는 것은 법적으로 허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링거액(수액)은 의사의 처방이 있어야 구입 및 사용이 가능한 전문의약품입니다. 따라서 의사의 처방 없이 가정에서 링거 주사를 맞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건강 상태에 문제가 있어 링거가 필요하시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의사의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병원에 방문하기 어려운데 처방받아 자택에서 맞아도 될까요?삭센다나 인슐린은 자가로 맞는데 수액은 안될까요?가족중에 간호조무사가 있습니다.

피를 뽑고 간호조무사가 알콜솜을 병원 침대 위에 올려두고 그걸 다시 집어서 제 피를 지혈했습니다. 과거에 성병 포비아가 한번 심하게 와 정신적으로 집착이 있어서 너무 찝찝한데 괜찮을까요

무기력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정도로 힘든데 수액을 집에서 맞을 수 있을까요? 집에 간호조무사 자격증 있는사람이 있어서 주사는 놓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