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에 투명하고 끈적한 분비물이 많이 나오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조OO • 2025.01.11
최근들어서 생식기에 투명하고 끈적한게 유독 많이 나오는데 왜이러는건가요?
여성질환
최근들어서 생식기에 투명하고 끈적한게 유독 많이 나오는데 왜이러는건가요?
생식기에서 투명하고 끈적한 분비물이 나오는 것은 배란기 전후로 정상적으로 관찰되는 현상입니다. 이 시기에 자궁경부 점액이 증가하고 끈적해져서 정자가 자궁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평소와 달리 분비물의 양이 많아지거나, 소양감, 냄새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질염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는 균도 있어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 등으로 인해 질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무색의 끈적한 액과 불투명한 흰색의 덩어리도 나와요
클라미디아 보균자의 분비물이 변기에 묻어있는데 다른사람이 그 변기에 있는 분비물이 생식기에 닿게되면 어떡하나요?
질에서 분비물이 나오는거 자체가 정상이라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생리주기와 관계없이 외출만 하면(집에 있을땐 거의 나오지 않음) 끈적하고 투명한 분비물 혹은 맑고 투명한 분비물이 많이 흐릅니다 팬티라이너 없이 지낼수 없을정도로 흥건하게 나옵니다 std도 받았는데 이상도 없는데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