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손상과 연조직 손상의 차이는?
연골 손상이랑 연조직 손상이랑 다른건가요? 연조직의 손상이나 염증이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연골 손상이랑 연조직 손상이랑 다른건가요? 연조직의 손상이나 염증이 생기면 어떻게 되나요?
연골 손상과 연조직 손상은 서로 다른 유형의 손상입니다. 연골 손상은 관절을 보호하고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돕는 연골에 생기는 손상을 말합니다. 연골은 뼈의 끝부분을 덮고 있어 충격을 흡수하고 마찰을 줄이는 역할을 합니다. 연골 손상은 주로 관절염, 외상, 과사용 등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CT 촬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반면, 연조직 손상은 근육, 인대, 힘줄, 피부 등 연한 조직에 생기는 손상을 말합니다. 연조직 손상은 흔히 염좌, 좌상, 타박상 등으로 나타나며, 외부 충격이나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연조직에 손상이나 염증이 생기면 통증, 부기, 발적, 기능 제한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적절한 치료와 휴식이 필요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전문적인 의료 상담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염증이 생겼을 때는 해당 증상이 나타난 원인 질환에 대한 치료가 중요하며, 염증이나 약해진 점막을 자극하는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속적인 증상이 있을 경우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