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트아미노펜 복용 후에도 고열이 지속되면 응급실에 가야 하나요?

주OO • 2026.01.06

열 39.3~5도 기침과 오한 있습니다. 3시간전 병원에서 처방받은 아세트 아미노펜 복용하고도 열이 오르기만 합니다. 응급실 가야 할까요.

발열기침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39.3~5도의 고열과 기침, 오한 증상이 있으시고 아세트아미노펜 복용 후에도 열이 계속 오르고 있다고 하셨네요.

    이렇게 해열제 복용에도 불구하고 39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되고 오히려 열이 더 오르는 상황은 응급실 방문이 필요합니다. 특히 40도에 가까운 고열은 탈수와 같은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절한 수액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침과 오한 증상도 함께 있으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가능한 빨리 응급의료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응급실로 이동하실 때는 가능하면 다른 분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게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