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소변 빈뇨나 절박감 잔뇨감온 없는데 소변이 2년째 두죠로 니있다가 힌줄로 나있다 다시 두줄로 나오고 있습니 다.
제 과거력으로는 클라미디아, 요로결석 3번, 전립선염을 앓았었습니다. 지금도 전립선염은 만성인지 종종 전립선 염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소변 마지막에는 두줄로 뚝뚝 소변이 떨어집니다 딱히 붙핀감은 없는데
요도협착인가요? 요도협착은 성병을 타인에게 전파할수 있나요? 증상이 심해져서 배뇨징애가 있물때 병원에 가도 될까요?
혈뇨방광염고환염헤르페스성병발기부전전립선비대증소변계속마려움(빈뇨)배뇨통잔뇨감요로결석야뇨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비뇨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07
소변이 두 갈래로 나오는 현상과 소변이 떨어지는 증상은 요도협착을 의심할 수 있는데요, 요도협착은 요도벽에 생긴 염증이나 흉터에 의해 요도가 좁아진 상태를 말합니다. 과거에 전립선염이나 요로결석을 경험하셨다면, 이러한 증상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도 있어요. 요도협착 자체가 성병을 타인에게 전파하는 것은 아니지만, 클라미디아와 같은 성병의 과거력이 있다면 현재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성병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증상이 심각하지 않다고 느끼시더라도, 2년 동안 지속된 증상이라면 병원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뇨 장애가 심해지거나 불편함이 증가할 경우에는 더욱더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비뇨기과 의사와 진료 또는 검사를 진행해보아야 요도협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받을 수 있습니다. 전립선염의 경우에도 오한, 허리의 통증, 회음부 및 직장의 통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므로, 만성 전립선염의 증상이 종종 나타난다면 종합병원의 비뇨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