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 후 눈을 찔렀을 때 각막 손상 위험이 있나요?
라섹한지 6개월 지났고.. 모자 챙부분에 눈을 찔럿는데 좀 욱신거려요.. 시력에 지장이 가진 읺겠죠 일시적인거겟죠…? 막 각막이 찢기거나 그러지 안ㄹ죠??
라섹한지 6개월 지났고.. 모자 챙부분에 눈을 찔럿는데 좀 욱신거려요.. 시력에 지장이 가진 읺겠죠 일시적인거겟죠…? 막 각막이 찢기거나 그러지 안ㄹ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이 많이 걱정되실 것 같네요. 라섹 수술 후 6개월이 지났다면 각막은 상당히 회복된 상태로 볼 수 있습니다. 수술 직후보다는 외부 자극에 대한 저항력이 많이 생겼을 시기입니다.
모자 챙에 눈을 찔려 욱신거리는 증상이 있다면, 경미한 각막 표면의 자극이나 미세한 상처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런 가벼운 자극은 각막이 스스로 회복하는 능력이 있어 대부분 1-2일 내에 호전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로서는 욱신거림만 있고 다른 심각한 증상이 없다면, 인공눈물을 사용하여 눈을 촉촉하게 유지하고 눈을 비비지 않도록 주의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부분의 경미한 각막 자극은 시력에 영구적인 영향을 주지 않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 아랫쪽 속 눈썹이 찌르는데 병원에가니까 각막인가 그게 40%손상되었다고 그랬는데 그거때문에 눈곱이 자주 끼는건가요? 그리고 그 질환을 고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라섹했는데 눈을 실수로 찔러버렸어요... 인공눈물로 안약을 넣다가 실스로 눈을 찔러버렸어욬 ㅠ 3일차에도 한 번 그랬는데 오늘도 찔러서 많이 걱정되요... 3일차에 한 번 눈 찔렀을 따는 엄청 아파서 눈물도 났었어요. 지금은 괜찮긴한데... 혹시 이런걸로 눈 시력이 정상적으로 올라가지 않거나 하진 않을까요? 그리고 지금 4일차인데 앞에 글씨가 너무 안보여요. 눈을 엄청 찡그리고 봐야해요. 언제쯤 괜찮아 질까요?

라섹한지 2주됐는데 어쩌다가 손톱으로 눈을 찔렀어요 처음엔 아프고 시린느낌 들면서 눈 충혈되고 눈물이 엄청 흘렀는데 몇분 지나니 괜찮아지고 눈감으면 아주 약간의 시린듯한? 느낌이 있네요 이런 증상이면 라섹 수술 부위가 다친 건 아닌 걸까요? 흰자가 찔린건지 어디 부위가 찔린지는 잘 모르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