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째 부정출혈중입니다
올해 3월부터 피임약 복용중이구요 2주 전 관계한 후로 계속 출혈이 나고있어요 전에도 이런 적이 있었는데 금방 멎은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엔 양이 적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날이 지날수록 출혈 양이 많아지고 자궁쪽도 쿡쿡 쑤시듯 아프네요... 뭘까요?
올해 3월부터 피임약 복용중이구요 2주 전 관계한 후로 계속 출혈이 나고있어요 전에도 이런 적이 있었는데 금방 멎은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엔 양이 적어서 대수롭지 않게 여겼는데, 날이 지날수록 출혈 양이 많아지고 자궁쪽도 쿡쿡 쑤시듯 아프네요... 뭘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리주기가 아닌 시기에 출혈이 있는 경우 부정 출혈이라 말하게 되는데요. 생리 주기가 불규칙한 것의 원인은 흔히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이상 등이 있어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아요. 또 부정출혈 역시 특별하게 몸에 이상이 없는 건강한 경우라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해요.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지속,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자궁근종,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경부암, 난소암, 다낭성난소증후군 등도 의심할 수 있겠으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여 검진 차원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정확한 병명을 진단하거나 확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다이어트 한약 먹은 이후로 부정출혈을 하는데요 (약은 중단한지 10일 넘음!) 생리 둘째날 처럼 줄줄 나옵니다 색도 빨갛고 검붉은 생리피 처럼요. 냄새도 생리할 때와 비슷하지만 희미한 냄새가 납니다. 1월 13일에 소량으로 시작해서 지금까지 2주째 피가나요.. 산부인과에서 질초음파를 했는데 이상 없다하셨고 자궁경부암 검사도 정상이었습니다. 제가 궁금한건 1. 부정출혈이 이렇게 많은 양,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우도 있나요? 2. 피가 많이 나는 상태로 채취를 했는데 자궁경부암 검사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쳤을 확률이 존재하나요? 3. 대학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지금 부정출혈 2주째인데 출혈이 끝날 생각을 안해요 ㅠ 중간에 생리기간이였는데 생리를 한건지 안건지도 모르게 피가 계속 꾸준히 주먹 반만하게 나오고 있습니다 ㅠ 임신은 아닌게 확실하고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고 너무 불편하네요 ㅠ
관계한적 없구요 딱히 아픈곳은 없습니다. 13일부터 지금까지 부정출혈이 있습니다. 엄청 양이 많은것도 아니고 닦으면 나오거나 팬티에 피가 묻어있어요 색은 갈색냉같은느낌, 선홍빛 피 이런식으로 랜덤으로 나오구요 원래 생리주기가 불규칙 하긴 합니다. 몇년전에도 일주일 넘게 같은현상이 있어 병원에 갔는데 자궁근종이 있다고 하셨었거든요 그리고 한 몇개월 전에도 갔는데 별말씀 없이 자궁 근종이 있다고 하셨어요... 별말씀 없으면 심한건 아니겠죠?? 그런데 기계를 항문으로 넣어 검사를 해도 정확하게 나오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