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약 장기 복용이 코 건조에 영향이 있나요?
비염약을 2년동안 복용했고 코건조한데 원인이뭘까요 비염약이큰걸까요
비염약을 2년동안 복용했고 코건조한데 원인이뭘까요 비염약이큰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약 장기 복용이 코 건조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비염약에 포함된 항히스타민제나 비충혈 완화제 성분이 점막을 건조하게 만드는 부작용이 있어 코 건조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2년이라는 장기간 동안 비염약을 복용하셨다면, 이것이 코 건조의 주요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물 사용으로 인한 건조함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비염약의 종류와 용량에 대해 의사와 상담하여, 증상 조절이 가능한 최소한의 용량으로 조절하거나 다른 대안적 치료법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약물 복용을 중단하지 마시고, 반드시 의사와 상담 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살 아이 비염기가 있어서 지난 감기때 비염약인 씨잘액과 싱규루카세립 2주 정도 복용한 후, 감기는 다 나았는데 아직도 코를 비비거나 간지러워하거든요~ 싱규루카나 씨잘액은 이어서 더 복용해도 문제없나요? (최장 한달 정도)

어린이 약국에서 구입한 비염약 장기적으로 먹어도 문제 없나요?

생리를 안하면 호르몬적으로 폐경된거나 다름이 없어서 빨리 늙는다고 들었는데, 경구피임약을 장기복용하는 것도 비슷한 원리로 가속노화 되는건가요? 경구피임약을 복용해 휴약기에 소퇴성 출혈이 생기는건 일반 생리랑 다르다고 알고있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