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증상이 호전되고 있는 건가요?
장염인데 어제보다 화장실가는 빈도와 설사 비중이 줄어들었는데 호전 되고있는 건가요?
장염인데 어제보다 화장실가는 빈도와 설사 비중이 줄어들었는데 호전 되고있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화장실 가는 빈도와 설사의 비중이 줄어들었다면 장염이 호전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설사가 줄어들고 변의 모양이 잡혀간다면 장염이 나아가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완전히 없어진 후에도 수 일 간은 장염 재발 방지를 위해 식사에 주의해 주세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다시 악화되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하면 병원을 방문하여 추가적인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장 염증 상태는 병원에서 청진, 타진, 촉진, 영상 검사, 혈액검사 등으로 판단할 수 있으니, 필요하다면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장염 4일차인데 설사는 아니고 녹색변이 나오네요 증상이 호전되고 있는건가요? 트림이랑 방구는 계속 나오는데 화장실을 잘 못가긴해요 그리고 일반식 먹어도 되나요??

장염 4일차인데 어제까지 녹색 설사가 나오다가 오늘 갈색 설사가 나왔습니다. 장염 증상이 호전되고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장염 증상이 있어 금요일날(28일)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주사도 맞고, 약도 먹었으나 증상이 좀처럼 호전되지 않네요.. 진료를 받을 때 열이 났던 것과 (38도) 녹색 설사가 나온다는 것은 말씀을 못드렸는데, 장염 외의 질병 가능성도 있을까요? 어지럼증과 조금씩 2시간 간격으로 나오는 녹색 설사, 배가 꼬이는 고통이 지속되니 너무 힘들어서 질문 남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