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눈에 세균 노출 후 한달 무증상, 괜찮은가요?
아기 눈에 다제내성균 등 다른 세균들이 들어갔다고 의심하고 있는데 한달이 지나도 증상이 없으면 안심해도 되나요?
아기 눈에 다제내성균 등 다른 세균들이 들어갔다고 의심하고 있는데 한달이 지나도 증상이 없으면 안심해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기 눈에 세균 노출이 의심되어 걱정이 크셨을 텐데요, 눈에 세균 감염이 되면 일반적으로 충혈, 끈적거리는 누런 눈곱, 가려움, 통증, 부종, 과도한 눈물 분비,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한 달이라는 시간 동안 이러한 증상이 전혀 나타나지 않았다면, 실제로 감염이 되지 않았거나 아기의 면역 체계가 세균을 효과적으로 제거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눈은 눈물을 통해 지속적으로 세균을 씻어내는 자체 방어 기능이 있어 경미한 세균 노출에는 잘 대응합니다.
다만 다제내성균과 같은 특수한 세균에 대해 우려하고 계시다면, 완전한 안심을 위해 소아과나 안과 의사와 상담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아기의 눈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 검사를 통해 정확한 판단을 내려줄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무증상 장구균 세균뇨 무증상인에 소뱐 배양검사에서 장구균이 나와요ㅜㅜ 이 상황에서 관계 가져도 될까요? 의사분은 장구균이 나와도 무증상이면 관계 가지고 하는건 상관없다는데 괜찮을까요??

24개월 아기 4일동안 낮에는 정상-미열 왔다갔다 하고 저녁에서 밤에는 미열-38도(최대) 왔다갔다 하는 중입니다. 아무증상이 없어서 병원을 갈지 말지 고민입니다ㅠㅠ

구강성교 후 7일간 무증상인데 안심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