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근육주사 후 통증과 뭉침이 정상인가요?

양OO • 2025.05.20

근육주사(엉덩이)에 비타민D주사를 맞았는데 원래 이렇게 아프고 뭉치나요?주사약이 고농축이라 그런가요?

내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내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5.2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비타민D 근육주사 후 통증과 뭉침은 정상적인 반응일 수 있습니다. 근육 주사는 약물을 근육 깊숙이 주입하는 방법인데, 이 과정에서 주사 부위가 딱딱해지거나 멍울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약물이 근육 내에서 제대로 흡수되지 않았거나, 주사 과정에서 발생한 근육 손상 때문에 나타납니다. 비타민D와 같은 약물이 고농축일 경우 이러한 반응이 더 뚜렷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증상은 2~3일 내에 완화되지만, 개인의 회복력에 따라 몇 주까지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따뜻한 찜질을 하여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진통제를 복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주사 부위에 발적이 새로 생기거나 열감,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이는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므로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내과 관련 질문

  • 비타민 D 주사의 효능과 부작용, 근육 이완 느낌은 정상인가요?

    20대 남자입니다. 일반 병원에서 비타민D 주사 맞았는데요. 제가 운동후 부상때문에 몇달동안 집에만 있어서 햇빛을 잘 못보고 운동부족이라서 그냥 날도 추운데 면연력 좋아진다는 포스트보고 그냥 한번 맞아봤는데, 비타민d 주사의 정확한 효능은 먼가요? 그리고 맞고나서 몇시간뒤에 좀 근육이 이완되는 느낌이랄까나 그런 느낌이 드는데 괜찮은건가요?

    처방약

    2023.11.17
  • 피검사 후 비타민 D 결핍 주사 맞은 후 엉덩이 아픔, 정상인가요?

    손목이 아파서 정형외과 갔더니 피검사를 했어요 검사결과가 비타민 D 수치가 8이라서 결핍이라면서 주사를 놔줬는데 맞은지 2일 지났는데 엉덩이가 아파서 아파요 원래 아픈건가요?

    정형외과

    손목통증

    2024.06.14
  • 비타민d주사?

    방금 질문후 답변을 받았습니다 과도할경우 문제가 생기니 꾸준한 피검사를 말씀하셨는데요 그럼 첨에 수치가 낮아서 맞게된다면 3개월에 한번씩 몇번정도 맞은후에 피검사를 해야할까요? 3개월마다 비타민 d주사를 맞기위해 피검사를 하는것은 아닌거니까요....

    내과

    2023.06.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